1월22일 여자배구 V리그 스포츠분석 국내배구 도로공사 VS 기업은행 배구분석 스포츠픽
작성자 정보
- 토삼촌 작성
- 작성일
본문
1월22일 여자배구 V리그 스포츠분석
국내배구 도로공사 VS 기업은행 배구분석 스포츠픽
한국도로공사
- 시즌 성적은 18승 5패로 상위권을 굳건히 유지하고 있다.
- 직전 경기에서는 페퍼저축은행 원정에서 3-1 승리를 거두며 반등에 성공했다.
- 이전 경기에서는 흥국생명 원정에서 1-3으로 패배했지만, 이후 빠르게 흐름을 회복했다.
- 최근 4경기에서 3승 1패로 안정적인 상승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
- 페퍼저축은행전에서는 1세트 출발이 흔들렸으나, 모마(28득점)와 강소휘(22득점)가 공격을 주도하며 경기를 뒤집었다.
- 타나차(14득점)까지 포함해 세 명의 공격수가 두 자릿수 득점을 기록하며 공격 분산이 잘 이뤄졌다.
- 이지윤은 블로킹 5개를 기록하며 중앙에서 확실한 존재감을 보였고, 목적타 서브의 완성도도 높았다.
- 블로킹, 서브, 범실 관리 모두에서 큰 흔들림 없는 경기 운영이 돋보였다.
- 정규시즌 홈경기에서는 11연승을 기록 중으로, 홈 코트에서의 안정감이 매우 강하다.
- 상대전적 요약
- 올 시즌 IBK기업은행을 상대로 3연승을 기록 중이다.
- 가장 최근 맞대결에서도 홈에서 풀세트 접전 끝에 3-2 승리를 거뒀다.
- 해당 경기에서 블로킹과 범실 관리에서 우위를 점했다.
- 최근 5경기 상대전 기준으로는 3승 2패 흐름이다.
- 경기 흐름 요약
- 초반 세트에서 다소 흔들리더라도, 모마를 중심으로 공격 성공률을 끌어올리며 중후반에 흐름을 장악하는 패턴이 반복된다.
- 홈 경기에서는 서브와 블로킹 압박이 강해지며, 상대의 체력과 집중력을 서서히 소모시키는 전개에 강점을 보인다.
IBK기업은행
- 시즌 성적은 11승 12패로 중위권 경쟁을 이어가고 있다.
- 직전 경기에서는 흥국생명 홈경기에서 풀세트 접전 끝에 2-3으로 패배했다.
- 이전 경기에서는 GS칼텍스 원정에서 3-1 승리를 거두며 상승세를 탔으나, 연승 흐름은 5경기에서 멈췄다.
- 흥국생명전에서는 빅토리아(23득점)가 팀 내 최다 득점을 기록했다.
- 육서영(16득점), 킨켈라(13득점), 최정민(11득점)까지 고르게 득점에 가담하며 공격 옵션 자체는 풍부했다.
- 다만 연전 일정으로 인한 체력 저하가 뚜렷했고, 5세트 후반 공격 범실이 급증하며 승부처를 넘기지 못했다.
- GS칼텍스전 이후 회복 시간이 짧아 4세트부터 전체적인 움직임이 둔해졌고, 범실 관리에서도 아쉬움을 남겼다.
- 정규시즌 원정경기 성적은 5승 5패로, 최근 원정 2연승 흐름을 유지 중이다.
- 상대전적 요약
- 올 시즌 한국도로공사를 상대로 3전 전패를 기록 중이다.
- 최근 맞대결에서도 풀세트까지 끌고 갔지만, 후반 집중력에서 밀렸다.
- 블로킹과 범실 관리에서 도로공사 대비 열세가 반복되고 있다.
- 경기 흐름 요약
- 공격 자원은 풍부하지만, 경기 후반 체력 저하가 나타날 경우 범실이 급증하며 흐름이 끊기는 장면이 잦다.
- 원정에서는 초반 기세를 유지하지 못하면 세트가 길어질수록 집중력 저하가 드러나는 패턴이 반복되는 편이다.
도로공사 승
관련자료
-
링크
-
이전
-
다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