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10일 아시아챔피언스리그 해외축구 스포츠분석 AFC 산프레체 히로시마 VS 상하이 선화 축구분석 스포츠픽

작성자 정보

  • 토삼촌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3df56fdd9456e9bff6f0233e3149815b_1765236485_8179.PNG





12월10일 아시아챔피언스리그 해외축구 스포츠분석

AFC 산프레체 히로시마 VS 상하이 선화 축구분석 스포츠픽

 

산프레체 히로시마
 

◆ 강점

쓰리백 기반 3-4-3에서 하프스페이스 침투와 전방 압박을 동시에 수행하며 경기 주도권을 잡는다. 제르맹 료는 등지고 버티기와 박스 마무리를 모두 해내고, 세컨볼 반응 속도도 뛰어나다. 마에다는 중앙과 좌측을 오가며 날카로운 침투를 반복하고, 나카지마는 하프스페이스에서 방향 전환과 전진 패스를 자연스럽게 처리해 콤팩트한 연계를 만든다. 중원의 더블 피벗이 탈압박과 전진 패스를 균형 있게 수행해 전환 속도도 빠르다. 공을 잃은 뒤 즉각적 역압박이 강해 상대가 역습 템포를 끌어올리기 어렵다.

◇ 약점

윙백이 높게 올라가는 구조라 순간적으로 측면 뒤 공간이 열릴 위험이 있다. 나카지마·마에다 중심의 하프스페이스 연계가 막히면 전개 템포가 떨어질 수 있다. 전방 압박이 헛돌 경우 쓰리백 뒤로 큰 공간이 생길 여지도 있다.

▷ 전략적 포인트

마에다와 나카지마의 하프스페이스 연계를 반복해 수비 라인을 끌어내고, 제르맹 료의 니어포스트·페널티스팟 선점으로 마무리 패턴을 지속적으로 만든다. 중원의 탈압박 이후 빠른 전진 패스로 상대 블록을 흔들며, 전방 압박과 세컨볼 우위까지 확보해 경기 템포를 주도할 가능성이 크다. 후반으로 갈수록 쓰리백의 간격 유지와 레스트 디펜스가 안정적으로 자리 잡아 흐름을 오래 유지할 수 있다.



상하이 선화
 

◆ 강점

4-2-3-1에서 사우에의 피지컬을 활용한 박스 내 타깃 플레이와, 디오나탄·옌나리스의 중원 조율 능력을 통해 간결한 역습 전개가 가능하다. 롱볼이나 크로스 상황에서 사우에가 한 번 버텨낼 수 있는 힘을 갖고 있어 특정 구간에서 기회를 만들 여지가 있다.

◇ 약점

사우에가 연계형이 아니다 보니 공격 전개의 폭이 좁고 패턴이 직선적이다. 1선과 2선 간격이 자주 벌어져 미들존 압박 강도가 떨어진다. 풀백 복귀가 늦어 하프스페이스를 자주 노출하고, 세컨볼 경쟁력도 안정적이지 못하다. 라인을 올릴 경우 뒷공간 커버 문제까지 겹쳐 수비 구조 불안이 두드러진다.

▷ 전략적 포인트

사우에를 향한 직선 전개와 세트피스를 중심으로 한정된 찬스를 노려야 한다. 중원 간격이 벌어지는 문제를 최소화하지 못하면 나카지마·마에다의 하프스페이스 공략에 수적 열세가 반복적으로 발생한다. 원정에서 라인을 높이기 어렵기 때문에 전개 숫자를 충분히 실지 못하고 수비 유지에 에너지를 더 쓰는 흐름이 예상된다. 역습 한두 번으로 찬스를 만들 여지는 있으나, 전체적인 템포·세컨볼·연계 완성도에서는 불리한 양상이 이어질 수 있다.

 

산프레체 히로시마 승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최근글


새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