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차 탁송 중 사고 났어요...(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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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리제링 작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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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후 진행 상황 업데이트 공유 드립니다.
1. 테슬라 고객센터에 2번 연락, 담당자한테 전달한다 하고 여전히 무소식
2. 펨코 글 업데이트 이후 탁송업체에서 사고 경위 및 수리 내역 전달
- 사고 경위 : 탁송 도중 악천후로 인해 캐리어 후축 타이어가 보도블럭 경계석을 넘어가며
캐리어 후미 구조물이 제 차와 접촉을 했고 이 과정에서 외관 일부에 손상이 발생
- 손상 부위 : 테일램프 파손 / 리어범퍼 / 조수석 하단 디퓨저 손상
기타 손상도 있을 수 있고, 손상 관련 부품 전체 교체 진행 예정이라 설명
- 보상안 만족스럽지 않아 다시 테슬라 고객센터 다시 문의
3. 테슬라 고객센터 3번째 연락
- 테슬라 고객센터 : “사고는 탁송업체 책임이므로 그쪽과 이야기 하라”
- 차주 : "탁송업체와 얘기 했고 사고 부위가 커서 신차로 교환받고 싶다."
-> 탁송 업체랑 얘기 하라는 내용 반복 (매우 불친절)
4. 당일 저녁 테슬라 어드바이저 통화 (기존 어드바이저 상사분)
- 신차 교환 불가 / 사고 부위 보증기간 연장 불가
- 차주 : “그럼 보상은 얼마 정도면 가능하냐” 묻자 테슬라 : “고객이 제시하라”는 입장
- 제가 우선 수리비 확인 후 판단하겠다고 함, 인수 후 주행 중 문제 생기면 보상도 해야 한다고 강조
- 다음 날 오전 11시까지 수리비 내역 공유 약속 받음
6. 다음날 오전 테슬라 어드바이저 통화
- 테슬라 : 탁송업체가 수리비 확인 못 했다며 1시간만 더 달라고 요청
- 매번 지금 계속 기다려 달라 하면서 해결 되는게 없지 않냐 “차라리 새 차로 바꿔달라” 요구함
- 새차로 교환이 불가능 하며 “그럼 제가 더 이상 도와드릴 수 있는 게 없다. 탁송 업체랑 얘기 해라"
- 차주 : “공식 탁송업체를 선정한 건 테슬라인데 일부 책임은 있는 거 아니냐? 왜 또 빠지시려고 하시냐” 물으니
제가 해드릴 수 있는 게 없다”는 답변만 반복됨.
결국 소송 진행하겠다고 통보 후 통화 종료 했습니다.
제가 왜 신차를 사놓고 중간에 껴서 고생을 해야 하는지 이해가 안되네요.
어제 저녁에 통화 할떄까지만 해도 저의 입장 많이 생각 해주시고 엄청 친절하시고
사고차지만 보상이 괜찮으면 인수 할까도 생각 했습니다.
또 확인 절차가 딜레이 되고 갑자기 제가 신차로 받고 싶다고 하니깐 어드바이저분 태도가 바뀌네요.
진짜 대응 방식 왜 이러죠? 이젠 긴 시간이 될 것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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