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차 탁송 중 사고 났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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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리제링 작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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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에 테슬라 모델 Y 주니퍼 계약하고, 드디어 차량 받기만 기다리고 있었는데…
저번주 금요일에 탁송 중에 사고가 났다는 연락을 받았습니다.
처음엔 탁송업체에서 "단순히 브레이크등만 교체하면 되는 수준이다"라고 했지만,
일단 테슬라 PDI 센터에 입고돼야 정확한 상황을 알 수 있다고 해서 입고 시켰습니다.
상황 간단하게 요약해서 쓰겠습니다.
1. 테슬라 어드바이저 통해 확인 결과 범퍼 쪽 추가 손상 확인됨
2. 탁송업체에 추가 사고 사진 요청 → 영업 종료로 다음주 월요일에 준다고 함
3. 다음주 월요일 오전 당일 연락이 없길래 먼저 연락 후 사진 전달 받음.
4. 차량사진 확인해보니 브레이크등 + 휀더 + 범퍼 총 3군데 손상
5. 탁송 업체 및 테슬라에 사고 경위,수리 방식,보상 등 문의
- 탁송업체: “사고 경위는 공유 불가, 테슬라측에 동의 필요. 수리 내역은 정확히 모른다. 테슬라 PDI 에 확인 필요"
- 테슬라: “우리도 탁송업체한테 사고 경위 못 받음, 수리 내역도 아직 모른다고 함" , 계속 확인만 해본다고 하고
내용 공유는 없음.
*테슬라 PDI 입고 시켰는데 정확한 사고 부위 확인이 안된다는게 이해가 안감
6. 탁송업체에서 보상내용 전달 옴
- 수리 방식(판금, 재도장 등)에 대한 설명도 없이 보상 얘기만 함. 보상 내용 납득 되지 않음.
- 처음 전달 받은 내용과 달라 어떻게 사고가 났는지 알아야 수리를 진행 할지 인수 거부를 할지 결정하는데 사고 내용 공유X
7. 테슬라 측 인수 거부 불가 입장
- 이미 번호판이 정식으로 등록 되어 있어 인수 거부 불가함
- 어드바이저도 직접 확인 해보겠으나 탁송 업체와 직접 연락해서 해결하라고 유도
8. 테슬라 어드바이저 연락 두절
- 어드바이저에 장문의 호소 내용 문자와 연락 시도 했으나 연락 없음
- 어드바이저 아무런 연락이 없길래 테슬라 고객센터에 연락 했으나 담당 어드바이저 내용 전달 하겠다고만 하고 아직도 연락없음
9. 소보원 신고
- 위에 내용 토대로 테슬라 코리아에 전달 하겠다고 함
현재 까지 진행 상황이 이렇습니다. 테슬라가 공식적으로 탁송 업체를 선정 했으면 책임지고 탁송 업체와 해결을 해야지
소비자에게 손해 보라는 식으로 하는 행동이 납득 되지 않습니다.
단순히 왜 사고가 났는지, 수리는 어떻게 진행 되는지 설명만 해줘도 이렇게 화가 나지 않았을텐데 답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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