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본 코리아에서
빽다방 매출 비중은 점점 늘어나고 있고
다른 브랜드는 하락세 or 정체중이라
이제는 사실상 빽다방 원툴 회사임
(더 본 코리아의 근본인 한신포차 새마을식당
매출 더보기리그 행)
방송에서 승승장구 하면서
'요식업의 왕' 이라는 수식어로 불리는
백종원의 명성이 무색하게
근 10년 동안 히트 브랜드가 없었다는 얘기임
(빽다방이 리뉴얼 후 지금의 모습이 된게 2015년)
이 상황에서
메가 컴포즈 빽다방 3사가 삼분했던
기존 저가커피 시장에
후발주자들이 엄청나게 들어오고 있음
백종원의 최근 무리수들이
왜 나왔는지 어느정도 알 수 있는 부분임